8월20일 KIA 타이거즈 코멘트
황동하선수 카드로 5연승에 도전을 한다. 14일 키움 원정에서 5이닝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황동하선수는 최근 2경기 11이닝 무실점 호투에도 불구하고 타선의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중인 상황이다. 금년 롯데자이언츠 팀 상대로 홈에서 고전을 하였다는점이 이번 경기 최대의 변수가 될듯하다. 일요일 경기에서 엔스선수를 공략을 하면서 4점을 올린 KIA타이거즈 팀의 타선은 LG의 불펜 상대로 추가점을 올리지 못한게 아쉬울 정도이다. 중심 타선이 제 몫을 해내고 있다는건 큰 힘이 될수 있는 부분이다. 3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LG만 만나면 다른 투수들이 되는 느낌이다.
8월20일 롯데 자이언츠 코멘트
김진욱선수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14일 두산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김진욱선수는 앞선 3경기의 부진을 훌륭히 극복해 낸 편이다. 이번 시즌 원정 투구가 좋은 편인데 KIA타이거즈 팀 상대로도 홈에서 부진을 하고 원정에서 강했다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일요일 경기에서 김윤하선수와 김성민선수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5점을 올린 롯데자이언츠 팀의 타선은 홈 경기 타격감이 조금씩 떨어져간다는 점이 불안 요소이다. 하지만 KIA 타이거즈 팀 상대라면 무슨 일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이다. 7.2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정현수선수가 커리어 최고의 투구를 해낸게 좋다.
8월20일 KIA 타이거즈 VS 롯데 자이언츠 총평
1위를 달리고 있는 KIA타이거즈 팀의 최대의 약점은 누가 뭐라고 해도 롯데자이언츠 팀 상대로 유독 약하다는 점이다. 김진욱선수의 최근 투구를 생각을 한다면 초반 흐름을 뺏길 가능성이 높은 편이다. 물론 황동하선수의 최근 투구는 주목할 가치가 있기는 하겠지만 상대성을 심하게 타는 타입이고 유독 양 팀의 타자들은 서로간의 상성에 민감한 편이다. 상성에서 앞선 롯데자이언츠 팀이 승리에 가까이 있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