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클린은 직전경기(8/12) 중립구장 경기에서 올랜도 상대로 108-96 승리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8/10) 중립구장 경기에서 LA클리퍼스 상대로 129-120 승리를 기록했다. 3연승 흐름 속에 40승31패 성적. 올랜도 상대로는 카리스 르버트와 조 해리스, 재럿 알렌과 개럿 템플이 휴식 차원에서 결장 했지만 티모시 루와우-캐버롯이 3점슛 4개 포함 24득점 7리바운드를 기록하며 해결사가 되었던 경기. 타일러 존슨도 14득점을 지원했으며 리바운드 싸움에서 버티는 힘을 보여준 상황. 다만, 상대팀 핵심전력의 결장과 느슨한 경기 운영의 도움이 있었고 브루클린은 듀란트와 어빙이 리그 잔여경기 불참을 선언한 가운데 스펜서 딘위디, 디안드레 조던, 타우린 프린스까지 코로나 양성 판정으로 팀에서 이탈해 있으며 핵심 벤치 멤버인 윌슨 챈들러와 니콜라스 클랙스턴도 개인적인 사유와 부상으로 빠져 있다.
포틀랜드는 직전경기(8/12) 중립구장 경기에서 댈러스 상대로 134-131 승리를 기록했으며 연속경기 일정 이였던 이전경기(8/10) 중립구장 경기에서 필라델피아 상대로 124-121 승리를 기록했다. 2연승+ 최근 5경기 4승1패 흐름 속에 34승39패 성적. 댈러스 상대로는 데미안 릴라드가 커리어 하이인 61득점을 폭발시키며 해결사가 되었고 주전 빅맨 유수프 너키치와 잭 콜린스이 강력한 인사이드 전력을 구축한 효과가 나타난 경기. C.J. 맥컬럼의 지원사격이 나왔으며 카멜로 앤써니 역시 베테랑의 품격을 선보이며 26득점을 기록한 상황. 또한, 이날 경기 승리로 멤피스를 밀어내고 8위로 순위를 끌어올리면서 PO 진출 레이스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게 되었다.
빅맨 자원의 부상 복귀로 데미안 릴라드와 C.J. 맥컬럼으로 이루어진 포틀랜드의 원투펀치 파괴력이 업그레이드 된 포틀랜드는 PO 진출을 위한 강한 동기부여로 무장이 되어 있다. 포틀랜드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핸디캡 & 언더오버)
브루클린이 3연승을 기록하고 있지만 정상적인 전력을 가동하지 않은 상대팀의 배려(?)가 있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핸디캡=> 패
언더&오버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