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0일 인천 신한은행 에스버드 코멘트
인천 신한은행 에스버드 팀은 직전경기 원정에서 BNK썸 상대로 38:46 패배를 기록을 하였으며 이전경기 원정에서 삼성생명 상대로 69:74 패배를 기록을 하였다. 2차례나 일본 국가대표팀에서 뛰었던 185cm의 신장에 3점슛 까지 갖춘 타니무라 니카선수가 연습중 부상을 당하면서 2경기 연속 결장을 하였고 복귀전이 예고 되어 있던 최이샘선수도 북귀를 늦추게 되면서 골밑 수비에 많은 문제점이 나타난 경기이다. 하지만 공격에서는 답답한 모습을 보였긴 하지만 이두나선수 홍유순선수가 팀에 샤로운 활역소가 되었으며 1대1 수비에서 좀처럼 돌파를 허용을 하지 않는 등 수비에서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 것은 위안이 되는 요소이다.
11월20일 청주 KB 스타즈 코멘트
청주 KB스타즈 팀은 직전경기 홈에서 삼성생명 상대로 46:63 패배를 기록을 하였으며 이전경기 홈에서 하나은행 상대로 78:58 승리를 기록을 하였다. 강이슬선수가 팀내 최다 득점을 기록을 하긴 하였지만 3점슛이 말을 듣지 않았고 세컨 찬스 득점을 많이 내준 경기이다. 12프로의 저조한 팀 3점슛 성공률에 그치는 가운데 김민정선수와 아시아 쿼터로 영입을 한 시다 모에선수의 결장도 이어진 상황이다.
11월20일 인천 신한은행 에스버드 VS 청주 KB 스타즈 여자농구 총평
인천 신한은행 에스버드 팀은 타니무라 리카선수가 부상으로 결장을 하고 높이에서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이 된다. 김진영선수와 구슬선수 등 리바운드 담당 선수들이 분발을 해야 하며 백코트에서 신지현선수와 신이슬선수의 득점 기복이 문제로 작용할 수 있다. 반면에 청주 KB스타즈 팀은 허예은선수 강이슬선수 모에선수 등 주요 주전들이 더 많은 활약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청주 KB스타즈 팀의 수비 위주로 경기가 전개될 가능성이 크며 타이트한 경기가 예상되는 만큼 총점은 낮게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결국엔 청주 KB스타즈 팀이 승리를 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경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