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6일 우루과이 국가대표 코멘트
우루과이국가대표 팀은 현재 콜롬비아에 승점 3점 뒤진 3위에 있으며 브라질과 에콰도르 등으로부터 추격을 받고 있어 이번 홈경기가 순위 경쟁에 있어 매우 중요한 경기이다. 최근 폭력 사태로 인하여 주축 선수들이 대거 징계를 받아 전력을 온전히 발휘하지 못한 상황이었긴 하나 상위권 자리를 지켜낸 것이 큰 성과라 할 수 있다. 이번 경기에서는 펠리스트리선수와 누네스선수가 팀의 공격을 이끌 것으로 보이면서 맨유의 우가르테선수와 레알의 발베르데가선수가 중원에서 콜롬비아를 상대하게 될 것이다.
11월16일 콜롬비아 국가대표 코멘트
콜롬비아국가대표 팀은 이전 경기에서 칠레를 완파를 하면서 2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무패 행진이 중단되며 분위기가 다소 가라앉을 수도 있는 상황이었긴 하지만 산체스선수의 선제골을 시작으로 디아즈선수와 시니스테라선수 등의 연속 득점으로 칠레를 상대로 4골을 터뜨리며면서 인상적인 승리를 거뒀다. 하지만 이번 일정에서는 순위 경쟁 팀과의 원정 경기를 앞두고 있으며 무리한 운영보다는 역습 위주의 전략을 통하여 안정적인 경기를 펼칠 가능성이 크다.
11월16일 우루과이 국가대표 VS 콜롬비아 국가대표 총평
두팀의 경기는 접전이 예상이 되는 경기이다. 발베르데선수와 우가르테선수 등 빅클럽에서 활약하는 중앙 미드필더들이 중원을 지키면서 홈팀이 경기의 주도권을 잡을 가능성도 크다. 또 언제든 상대 수비를 뚫고 나올 수 있는 누네스선수의 존재감 역시 무시하기 어렵다. 하지만 콜롬비아국가대표 팀은 레르마선수와 리오스선수가 최종 수비를 견고하게 보호하고 산체스선수와 모히카가선수 수비 라인을 탄탄히 지킬 것이기에 끝내 승점 1점을 가져갈 것으로 보이는 경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