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FC는 지난 시즌 우승팀으로, 무려 85득점의 엄청난 화력을 기반으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밥 브래들리 감독 부임 이후 꾸준한 화력을 유지해왔던 LAFC는 올 시즌에도 강력한 우승후보 중 하나다. 이번 겨울이적시장에는 센터백 워커 짐머맨, 골키퍼 타일러 밀러 등을 이적시키며 약간의 변화가 있었다. 이 자리를 데얀 야코비치, 케네스 베르메르 등으로 채울 계획인데, 골키퍼-센터백 등 핵심 포지션의 로스터 변경이기 때문에 적응에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다.
산호세 어스퀘이크는 지난 시즌 15위를 기록했고, 큰 투자없이도 팀을 중하위권에 위치시킨 마티아스 알메이다 감독을 재신임했다. 지난 시즌 특급 도우미로 성장한 크리스티안 에스피노자를 완전영입했으며, 발레리 카자이슈빌리도 잘 지켜냈다. 올 시즌 이후 은퇴를 발표한 프랜차이즈 스타 크리스 원도로우스키는 다시 한 번 팀 내 득점왕으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지도 관심사.
# 주요 부상자 명단
LAFC : 없음
산호세 : 없음
# 핵심 기록
*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 모두 LAFC가 승리
* LA FC, 지난 시즌 21승 9무 4패
* LA FC, 올 시즌 2승 3무 2패
* 산호세, 지난 시즌 13승 5무 16패
* 산호세, 올 시즌 2승 2무 2패
# 흐름 예상
LAFC는 리그 최고의 선수인 카를로스 벨라가 컵대회에는 불참했지만, 재개 이후 일정에서는 출전했다. 다소 무기력한 경기력으로 갤럭시에 완패하며 8월을 시작했지만, 화력이 워낙 강한 팀이기 때문에 점차 제 폼으로 돌아올 가능성이 높다. 산호세는 재개 이후 첫 경기에서 갤러시에 2-3으로 패했고, 투자대비 효율이 좋을 뿐, 전력 자체는 MLS에서도 떨어지는 편이라는 점이 여실히 드러나고있다. LAFC가 재개 이후 2경기에서 모두 패배를 기록하며 주춤하고있긴 하지만, 산호세와의 역대 다섯 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승리했으며 산호세와 같이 주도권을 내주고 플레이하는 팀을 찍어누르는 능력은 여전히 리그 최고수준이기 때문에 이번 홈경기에서 반등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 배팅 전략
* LAFC 승
* LAFC -1.0 핸디캡 무
* LAFC -2.5 핸디캡 패
* 3.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