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8일 필리핀 코멘트
필리핀 대표팀은 433 포메이션을 선호하며, 레예스 선수와 모니스 선수를 중심으로 공격을 전개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발디시모 선수의 전진 패스와 측면 자원에 의존하는 탓에 크리트센센 선수가 종종 고립되는 문제가 있다. 지난 라오스전에서는 볼 점유율을 압도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의 역습에 고전하며 1대1으로 무승부에 그쳤다. 수비에서는 리나레스 선수와 아기날도 선수의 센터백 조합이 라인 컨트롤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며, 높은 수비 라인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 실점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12월18일 베트남 코멘트
베트남 대표팀은 532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린 선수과 호앙 선수를 활용하여 롱 볼을 통한 침투하여 간결한 공격 전개 플레이를 선호한다. 지난 인도네시아전에서는 상대를 지배하며 작은 찬스도 잘 활용하여 승리한 바 있다. 팡쑤언만 청 띠엔으로 구성된 백3는 모두 같은 소속팀 대표 선수들로, 매우 견고한 라인 볼 컨트롤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도안과 하이의 수비 가담은 필리핀의 단순한 공격 전개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것으로 예상된다.
12월18일 필리핀 VS 베트남
이번 경기의 관전 포인트는 베트남 대표팀의 수비 조직력에서 확실한 우위를 보인다. 필리핀 대표팀은 공격에서 공격적인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지만, 베트남 대표팀의 막강한 밀집 수비를 뚫기에는 어려움이 따를 것이다. 필리핀의 불안한 수비 조직력은 베트남의 빠른 공격을 막기 어려울 가능성이 필리핀 홈 관중의 응원을 받을 예정이나, 베트남의 조직력과 전력 우위가 이를 상쇄할 가능성이 있다. 이에 따라, 베트남은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근소한 차이로 승리를 거둘 가능성이 매우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