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예선 E조에서 크로아티아,웨일즈에 밀려 조 3위를 기록한 슬로바키아. 베테랑 DF 스크르텔이 대표팀에서 은퇴한 가운데 MF 베네스 DF 한코의 부상 공백에 중국,미국에서 뛰고 있는 MF 함식,루스낙,그레구스 등이 이번 대표팀 소집에서 제외됐다. 다만 FW 즈렐락,보제니크 등 새로운 공격수들이 대표팀에서 최근 좋은 활약을 보여주며 슬로바키아의 공격수 고민이 해결될 기미를 보여주고 있고 MF 두다,로보카,쿠츠카,하라슬린 등 빅리그 무대에서 활약중인 선수들로 소집에서 제외된 선수들의 공백을 어느정도 메울 수 있을 듯. DF 슈크리니아르가 이끄는 견고한 수비를 바탕으로 탄탄한 공수 밸런스를 기대할 수 있다.
유로 예선 A조에서 잉글랜드에 이어 조 2위를 차지하며 유로 본선 진출과 함께 세대교체가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있는 체코. 다만 슬로바키아와의 네이션스리그 첫 경기를 앞두고 전력누수가 가볍지 않다. FW 쉬크 MF 수섹,크레이치,즈므랄,파벨카 DF 카데라벡,수히,노박 등 주축 선수들이 부상 등의 이유로 대거 제외됐다. 주포 FW 쉬크를 비롯 중원,수비진의 전력누수가 가볍지 않아 자국리그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 위주로 대표팀이 구성됐다는 점이 우려되는 부분이다.
지난 네이션스리그에서도 한 조에 속한 두 팀. 체코가 2승을 거두며 우위를 점했지만 이번에는 주축 선수들이 대거 제외된 상태라는 점에서 중원의 핵심들이 빠지기는 했지만 새로운 공격수들의 활약으로 공격진에 대한 고민을 덜어낸 슬로바키아가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핸디캡: 체코가 부상 등의 이유로 주축 선수들이 상당수 빠진 상태라는 점. 슬로바키아가 홈에서 설욕전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는 만큼 홈팀 기준 +1 핸디캡은 슬로바키아에게 걸어볼 만하다.
언더오버: 두 팀 모두 100%의 전력으로 이번 경기에 나서지 못한다는 점. 특히 주포가 빠진 체코의 공백을 고려하면 조직력이 좋은 두 팀의 대결은 2.5 기준 언더를 예상한다.
일반: 슬로바키아 승 (추천)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승
언더오버: 2.5 기준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