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은 지난 시즌 막판까지 우승경쟁을 해왔으나 아쉽게 2위에 머물렀다. 그래도 모기업의 든든한 후원은 계속된다. 국가대표 골키퍼 조현우를 비롯해 이청용-정승현-윤빛가람-존슨-고명진 등 다양한 자원들을 영입하며 당장 우승후보로 거론되고있다. 김보경-믹스-주민규-김승규 등이 떠난 빈 자리가 크게 느껴지지않을 정도로 전력보강이 잘 이뤄졌고, 뎁스도 두텁기 때문에 좋은 시즌을 기대해볼 수 있다.
광주FC는 지난 시즌 승격팀으로, K리그2에서 지배적인 시즌을 보내며 일찌감치 승격을 확정지었다. 기대감을 키울 수 있는 시즌이지만, 시민구단 특성상 승격에도 큰 투자를 할 수는 없었다. 대구로부터 센터백 한희훈, 경남으로부터 스트라이커 김효기 등을 영입하는데 그쳤지만, 골키퍼 윤보상-센터백 김영빈 등이 제대합류하며 나름의 전력보강을 마쳤다. 지난 시즌 K리그2를 폭격했던 펠리페 실바와 기대주 엄원상이 해줘야 할 역할이 상당하다.
# 부상자 명단
울산 : 없음
광주 : 김효기(주전 공격수)
# 핵심 기록
* 올 시즌 첫 맞대결, 광주 홈에서 1-1 무승부
* 울산, 18경기 14승 3무 1패
* 울산, 홈에서 6승 2무 1패
* 광주, 18경기 5승 5무 8패
* 광주, 원정에서 3승 2무 4패
# 흐름 예상
울산은 절대 2강이라는 평가를 받고있고, 시즌 초반 꼭 선제실점을 허용하며 경기를 어렵게 풀어갔으나 점차 그 완성도를 높여가고있다. 최근 김태환의 퇴장변수가 겹치며 수원 상대로 무승부를 기록, 7연승을 마감했지만 그 힘이 약해졌다고 보긴 어렵다. 광주는 최근 5경기에서 2승 3무로 패배를 허용치않았으며, 펠리페뿐만 아니라 엄원상도 역습으로 여러차례 골맛을 보며 점차 경쟁력을 갖춰가고있다. 지난 첫 맞대결에서도 엄원상의 강력한 역습전개로 무승부를 기록했고, 울산이 여전히 선제실점 이후 이를 극복해가는 전개가 여러차례 나오고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최근 물오른 광주의 득점력을 압도할만한 경기력이 나오기는 어려워 보인다. 다득점 양상 속에 무승부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 배팅 전략
* 무승부
* 울산 -1.0 핸디캡 패
* 2.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