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사운더스 FC는 지난 시즌 4위를 기록했고, 브래드 스미스-니콜라스 로데이로-김기희 등이 주축이 되어 좋은 밸런스를 유지했다. 투자에 비해 좋은 성적을 거두고있는 시애틀인데, 올 시즌에는 더욱 전력이 약해졌다. 스미스-김기희-빅터 로드리게스 등이 모두 팀을 떠나며 전력손실이 컸는데, 눈에 띄는 보강은 센터백 예마르 고메즈뿐이었다. 약해진 전력 속에서도 브라이언 슈메처 감독은 다시 한 번 매직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포틀랜드 팀버스는 지난 시즌 11위를 기록했고, 부족한 득점력으로 인해 상위권으로 치고올라가지 못했다. 지오반니 사바레세 감독을 재신임한 포틀랜드는 오랜만에 지갑을 풀었다. 스트라이커 야로슬라브 니츠고다, 윙어 이미 차라 등을 적잖은 금액으로 영입하며 체질개선에 나선다. 확실한 기량을 갖춘 용병 2명이 갖춰진 셈인데, 포틀랜드가 다시 한 번 상위권으로 올라갈 수 있을지.
# 주요 부상자 명단
시애틀 : 주앙 파울로(주전 중미)
포틀랜드 : 없음
# 핵심 기록
* 올 시즌 첫 맞대결, 시애틀이 원정에서 3-0 승리
* 시애틀, 지난 시즌 16승 8무 10패
* 시애틀, 올 시즌 4승 3무 1패
* 포틀랜드, 지난 시즌 14승 7무 13패
* 포틀랜드, 올 시즌 3승 2무 3패
# 흐름 예상
시애틀은 재개 이후 첫 일정에서 포틀랜드를 잡아냈고, 홈에서는 3승 2무 0패로 아직까지 패배가 없다. 포틀랜드는 안정적인 수비조직력을 바탕으로 컵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컵대회를 치를 수록 경기력이 올라온 경기력이 올라온 포틀랜드였고, 니츠고다 역시 빠르게 적응하고있다. 그러나 시애틀 상대로 홈에서 무기력한 0-3 대패를 허용하면서 아쉬움을 남겼고, 센터백 주파리치가 복귀한 이후에도 대량실점으로 인해 승리가 없는 상황. 이번 시애틀 원정에서도 득점력은 충분히 나올 수 있겠지만, 평균 2.1실점의 형편없는 수비조직력으로는 경쟁력을 보여주기 어렵다.
# 배팅 전략
* 시애틀 승
* 시애틀 -1.0 핸디캡 무
* 2.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