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상강은 지난 시즌 20승 6무 4패로 3위를 기록했고, 시즌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우승경쟁 중이었으나 후반기 체력저하로 아쉽게 우승에 실패. 리그에서 가장 영입에 대한 투자가 큰 팀으로, 올 시즌에도 기존 오스카-아르나우토비치를 유지한 상황에서 전북의 로페즈까지 영입하는데 성공(우레이 공백 보강). 다만, 그 동안 주장으로서 팀을 이끌어왔던 헐크가 올 시즌을 끝으로 리그를 떠날 예정이기 때문에 더욱 중요한 시즌이 됐다.
칭다오 황하이는 지난 시즌 2부리그에서 승격한 팀으로, 비록 2부리그에서도 압도적인 전력을 보여주지는 못했지만 어찌됐든 1위를 차지한 뒤 승격했다. 오스카 세스페데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하며 잔류를 위한 전쟁을 시작한 칭다오. 전력규모가 그리 크지않은 구단이다 보니 이적시장에서도 큰 손으로 활약하지는 못했다. 로마인 알레산드리니, 조셉 미날라 등 몇몇 2~3선 자원들을 영입하긴했지만, 당장의 전력규모에서 1부리그 수준에 걸맞지않는 것은 자명하다. 1라운드 종료 이후 징귀 위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 부상자 명단
상강 : 없음
칭다오 : 없음
# 핵심 기록
* 올 시즌 첫 맞대결, 1-1 무승부
* 상강, 지난 시즌 20승 6무 4패
* 상강, 올 시즌 6승 2무 1패
* 칭다오, 지난 시즌 2부리그 우승
* 칭다오, 올 시즌 1승 4무 4패
# 흐름 예상
상강은 오스카-헐크-로페즈의 2선으로 상대를 시종일관 공략할 수 있는 힘을 갖춘 상태. 연승을 거듭하다가 직전 허베이전 0-2로 시즌 첫 패배를 허용했다. 리그 7위 허베이가 결코 만만치않은 팀이긴 했지만, 0-2 완패는 꽤나 아쉬운 결과였다. 칭다오는 2부리그 우승한 뒤 승격하긴 했지만, 그 전력규모에서 1부리그 타팀들에 비해 현격히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상강-충칭-베이징궈안 등 강팀 상대로 결코 밀리지않는 경기력으로 모두 무승부를 만들어내는 이변을 연출해냈지만, 최근 허베이-우한-스좌창 등 해볼만한 팀들 상대로 모두 패했다. 상강이 직전 경기 패배로 무패행진을 마감했지만, 용병공격진이 가진 공격전개의 힘은 충분한 상황이기 때문에 칭다오를 제압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않을 것. 첫 맞대결에서는 1-1 무승부가 나오긴 했지만, 퇴장변수와 헐크의 부재 등 각종 변수가 터지지않았더라면 나오기 힘든 결과였다.
# 배팅 전략
* 상강 승
* 상강 -1.0 핸디캡 무
* 상강 -2.5 핸디캡 패
* 3.5 언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