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과 예측
솔트 레이크(서부 6위, 승무무패승)는 경기력에서의 고저 차가 매우 큰 클럽이다. 미네소타와의 승부에서 4-0 완패를 당했지만, 이후 로스 앤젤레스와의 승부에서는 3-0 완승을 따냈다. 물론 미네소타와 로스 앤젤레스 간 전력 차가 크다는 점을 감안해야 하나, 자신들의 메인 플랜이 명확히 구상되지 않은 시점에서 상대의 운영 전략에 ‘수동적’으로 반응하는 전략으로 매 경기 일관하고 있다. 참고로 이러한 독특한 전략에 의구심을 품은 기자를 앞두고 주아레즈 감독은 “이것이 우리만의 특별한 컬러”라며 자평하기도. 콜로라도가 충만한 기세와 우월한 지공 전략을 확보 중임을 감안하면, 낮은 위치에서의 선수비-후역습 전략을 고려할 가능성도 있다. 다만 첨병 기능을 수행할 옵션이 부족한 점은 분명 아쉽다. 올 시즌 침투가 가능했던 환경에서 공격 효율을 높이지 못해 발목 잡힌 경우가 더러 있다. 답답한 소모전을 피하기 힘들 가능성이 높다. 참고로 ‘1선’ 크릴라흐(FW, 7경기 4골 1도움)의 신체 조건은 인정해야 하나, 순간 속도나 역습에 용이한 옵션은 아니다.
콜로라도(서부 8위, 무패무무무)는 결코 얕잡아봐선 안될 하위 전력이다. 지난 휴스턴과의 승부에서는 무려 25회의 슈팅을 시도하면서 상대를 자극했다. ‘주력 1선’ 카마라(FW, 6경기 2골)와 루비오(AMF, 6경기 1도움), 남리(AMF, 6경기 1골 1도움) 등이 출중한 개인 전술과 측면 공략 루트를 어필한 바 있다. 다득점이 가능한 전력은 아니지만, 최전방부터 충실히 이행하는 높은 수준의 활동량, 적극성 등으로 수비 부담을 줄이고 있다. 실제로 이들은 근래 치른 3경기에서 단 1승도 얻지 못했지만, 1실점 이상을 내어주지 않으면서 매 경기 승점 1점씩을 얻어냈다. 대체적으로 후반 실점 빈도가 높다는 점은 약간의 흠으로 꼽을 수 있겠다.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5승 1무 19득점 5실점 (솔트 레이크 우세)
2. 솔트 레이크 성적 : 10전 4승 3무 3패 (무실점 빈도 : 30%, 무득점 빈도 : 10%)
3. 콜로라도 성적 : 10전 3승 3무 4패 (무실점 빈도 : 20%, 무득점 빈도 : 10%)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1-0 (솔트 레이크 승)
[forebet] 2-2 (무승부)
◎ 결론 & 베팅 방법
무 or 승 사이드로 고민해야 한다. 콜로라도의 수비 역량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솔트 레이크가 후반 중반 이후, 무더기 실점으로 승점 확보의 기회를 잃는다는 점도 반영해야 할 변수다. 양측 모두 득점 가능성은 열려있으나, 2골을 초과하는 멀티 다득점 가능성은 다소 낮다. 언더(2.5 기준) 접근도 추천할 만한 선택지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1.0] 콜로라도 승 (추천 o)
[언오버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