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9일 삼성화재 블루팡스 코멘트
삼성화재 블루팡스 팀은 직전경기 원정에서 OK저축은행 상대로 3:0 승리를 기록을 하였으며 이전경기 원정에서 현대캐피탈 상대로 0:3 패배를 기록을 하였다. 팀이 그토록 기다려 온 그로즈다노프선수와 파즐리선수의 쌍포가 터진 경기이다. 2차례 듀스 접전에서 모두 세트를 획득하는 뒷심을 보여줬으며 이호건선수 세터의 토스 볼 끝도 살아있었던 상황이다.
11월19일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코멘트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팀은 직전경기 원정에서 한국전력 상대로 3:0 승리를 기록을 하였으며 이전경기 홈에서 삼성화재 상대로 3:0 승리를 기록을 하였다. 상대 블로킹 위해서 타점을 잡은 레오선수가 승부처에 해결사가 되었으며 국가대표팀 에이스 허수봉선수도 좋은 모습을 보여준 경기이다. 신펑선수의 부활도 나타났으며 마지막 퍼즐 로 생각하고 영입을 한 이적생 황승빈선수 세터의 토스도 안정감이 있었다.
11월19일 삼성화재 블루팡스 VS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총평
이번시즌 양팀의 첫 맞대결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팀이 세스스코어 0:3으로 손쉽게 제압을 하였다. 하지만 그때와는 상황이 많이 다릅니다 당시 삼성화재 블루팡스 팀은 용병 그즈로다노프선수가 부상 복귀후 컨디션을 끌어올리지 못하였지만 지금은 완벽하게 정상 컨디션을 되찾았다.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팀은 쌍포와 견줘 접전을 만들어낼 힘이 충분하다. 용병 주포를 비롯하여 토종 선수들도 많은 득점을 올려주며 유기적인 공격 옵션을 보여주고 있는 양 팀의 맞대결에서 한쪽에 일방적인 승리없이 매 세트 접전이 예상되는 경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