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09일 KB손해보험 스타즈 코멘트
KB손해보험스타즈 팀은 직전경기 원정에서 대한항공 상대로 2:3 패배를 기록을 하였으며 이전경기 홈에서 현대캐피탈 상대로 0:3 패배를 기록을 하였다. 비예나선수 나경복선수가 분전을 하였지만 리시브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경기이다. 아시야 쿼터를 통해서 영입을 한 아웃사이드 히터로 뽑은 맥스 스테이플즈선수와 미들블로커 박상하선수는 부상으로 4경기 연속 결장했던 상황이다. 또 선발 출전한 박현빈선수 세터의 토스도 기복이 있었던 패배의 내용이다.
11월09일 한국전력 빅스톰 코멘트
한국전력빅스톰 팀은 직전경기 원정에서 현대캐피탈 상대로 3:2 승리를 기록을 하였으며 이전경기 홈에서 상대로 3:2 승리를 기록을 하였다. 범실이 많았던 탓에 1,2세트를 먼저 내주며 고전을 하였지만 엘리안선수 임성진선수 신영석선수 서재덕선수의 고른 활약이 나온 경기이다. 세터 야마토선수의 분배의 미학이 돋보였으며 변화된 위기관리 능력을 보여주며 창단후 첫 개막 연승 기록을 5경기로 늘려간 상황이다. 하지만 엘리안선수가 마지막 득점 후 착지 과정에서 부상을 당하고 결국엔 들것에 실려 코트를 빠져나가야 했다는 것은 승리에도 불구하고 권영민 감독을 웃을 수 없게 만들었다.
11월09일 KB손해보험 스타즈 VS 한국전력 빅스톰 총평
KB손해보험스타즈 팀과 한국전력빅스톰 팀의 이번 맞대결은 양 팀 모두에게 중요한 경기이다. KB손해보험스타즈 팀은 연패를 끊고 분위기를 반전시켜야 하는 상황이며 황택의선수의 복귀가 팀의 경기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반면에 한국전력빅스톰 팀은 엘리안선수의 부상이라는 변수가 있기는 하지만 최근의 좋은 흐름과 팀의 전반적인 조화로운 플레이를 바탕으로 이번 경기에서도 승리를 노릴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