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7일 OK저축은행 읏맨 코멘트
OK저축은행은 지난 경기에서 한국전력을 상대로 3-1 점수 차이로 승리를 하면서 연패의 고리를 끊었다. 블로킹(10-8)과 디그 시스템이 돋보였던 경기로 보여줬다. 상대의 범실(18-33)을 효과적으로 유도하며 끈질긴 모습을 보여줬다. 신호진(12득점, 56%) 선수와 차지환(15득점, 46%) 등등 선수들이 많은 득점력을 발휘했으며, 이민규 세터가 3세트부터 빠른 토스를 활용해 상대 블로킹 타이밍을 흔드는 데 성공을 하였지만, 홈경기에서는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 아쉬우며, 홈 성적은 1승 6패로, 홈에서의 부진을 개선해야 할 과제로 남아 있습니다.
12월17일 우리카드 우리WON 코멘트
우리카드는 지난 경기에서 대한항공을 상대로 3-2 점수 차이로 승리를 하면서 연승도전에 성공하였다. 이번경기에서는 새로 영입된 두산 니콜리치가 데뷔 이후 두 번째 경기에서 22득점(공격 성공률 48%)을 기록하며 팀 전력으로 빠르게 녹아드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리고, 알리(21득점, 64%) 선수와 김지한(20득점, 48%) 선수가 승부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한태준 세터의 침착한 경기 운영도 돋보였던 경기였다. 우리카드는 원정 경기에서는 5승 2패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리그에서도 꽤 안정적인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12월17일 OK저축은행 읏맨 VS 우리카드 우리WON 총평
OK저축은행이 지난 경기에서 연패를 끊었지만, 상대의 잦은 범실에 힘 입은 승리였다는 점은 간과할 수 없다. 장빙롱과 신장호의 부상 공백, 크리스의 부진으로 인해 전력 안정성이 떨어져 있다. 반면 우리카드는 외국인 선수 니콜리치의 합류로 전력이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안정적인 경기에서 득점 성적을 기반으로 특히 원정경기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며, 우리카드의 승리로 예상이된다.